본문 바로가기

일상

운전병으로 편한 부대가기. 수도권가기

한 번 뿐인 군생활, 그치만 가기 싫은 건 모두 같은 마음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왕 갈거면 교통 편한 수도권으로 가서 외출 나가기도 편하고, 휴가 나갈 때도 시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서 다들 수도권으로, 서울로 가고싶어하는데요!


앞 포스팅에서 군대 원하는 지역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군대 원하는 지역으로 가고 싶다면?
https://nexto-stream.tistory.com/m/18

말씀드린대로 후방지역이라고 불리는 곳들의 사단신교대 지원 경쟁율은 매우 높습니다.... 항상 미달이 나는 곳은 강원도같은 곳이죠..

그래서 제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자대를 수도권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방법은 <운전병>에만 해당되는 방법인데요,
*입대신청을 할 때 6사단, 3사단으로 신청하는 것입니다!*


출처: 신명섭의 한국사희망 카페

운전병들은 6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면 운전 교육을 위해 <야전수송교육대>이란 곳으로 가게 되는데요! 이 때, 자신의 신병교육대 기준으로 야전수송교육대(야수교)를 가게 됩니다.

제가 지도로 표시한바와 같이
1야수교, 2야수교, 3야수교를 가게 되는 것인데, 3사단과 6사단이 바로 3야수교 지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대는 각 야수교에서 100% 추첨을 통해 정해지는데, 자신의 구역 이외의 구역으로는 배치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야수교를 가는지가 매우 중요한 것이죠.

1야수교로 가면 초록부분,
2야수교로 가면 파란부분(요즘은 전국이라고 하더군요...)
3야수교로 가면 노란부분으로 자대가 배치됩니다!

다른 경기권 신교대 또한 3야수교로 가게 되지만, 그곳들은 경쟁율이 높은 것에 반해, 6사단과 3사단은 강원도 철원에 있기 때문에 지원 경쟁율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쉽게 높은 확률로 수도권 자대를 갈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이 방법 또한 100%는 아닌 것이 자대가 3사단, 6사단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는 아니라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두 곳만 피하면 되기 때문에 해볼만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